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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유자 : 대구빡 단어수 : 83 / 83

번호 단어 의미
83 정신성적 발달이론에서 성기를 통한 쾌를 추구하며, 자아, 이드가 지배하며 초자아가 완성되는 시기 남근기
82 정신성적발달이론에서 무조건 엄마의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의존하는 시기는? 6-8개월 수용기
81 정신성적 발달이론에서 성적본능에서 자유로운 시기 잠복기
80 정신성적 발달이론에서 이드가 지배하는 시기이며, 자아발달이 되지않아 위험을 거의 인식하지 못하며 본능에 충실한 단계이다. 구강기
79 정신성적 발달이론에서 이성에 대한 호기심이 많으며 성숙한 성관계가 확립되는 시기 성기기
78 정신성적발달이론에서 구강기적 공격성이 나타나면 불만과 좌절을 물어뜯음으로 표현하고 자기손을 빠는 것으로 만족하는 자기애와 전지전능한 것처럼 느끼는 현상이 나타나는 시기는? 치아가 나고 18개월까지
77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3-5세 유아에게 해당되는 시기 주도성 대 죄책감
76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12-18세 아동의 시기 정체감 대 역할혼동
75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의 과업: 배우자선택, 직업선택 성인기
74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의 생산성 부족은 자기침체, 지루함, 심리적 미성숙, 타인들에 대한 관심보다는 자신의 욕구에만 치중하는 경향을 나타낼 수 있다. 성인중기
73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40-65세에 해당되는 시기 중년기(성인중기)
72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서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수용하면서 다음 세대와도 단절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노년기
71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서 자신을 의사표현하고 조율하는 능력이 아직 부족하므로 때로는 강하게 거부하거나 떼쓰기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자율성 대 수치심 및 의심
70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서는 성취할 기회를 부여하고 성취한 것을 인정하며 격려하면 유아의 근면성이 발달한다. (근면성: 아동이 사회인으로서 역할하기 위해 필요한 사회적, 인지적, 심리적 기술학습능력) 근면성 대 열등감
69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6-11세에 해당하는 시기 근면성 대 열등감
68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영아기에 바람직한 결과로는 00이다. 신뢰,희망
67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서는 자기능력으로 기능 발휘하도록 허용하며 격려할 때 자율성이 발달한다. 따라서 밥먹기, 옷입기 등 숙달기회를 제공해야한다. 걸음마기
66 정신성적 발달이론에서 배설활동을 통한 쾌를 추구하며 자아와 이드가 지배하는 시기 항문기
65 정신성적 발달이론에서 구강활동을 통한 쾌를 추구하며 이드가 지배하는 기간 구강기
64 정신성적 발달이론에서 6-11세에 해당하는 시기 잠복기
63 정신성적 발달이론에서 2,3세-6세에 해당하는 시기 남근기
62 정신성적 발달이론에서 18개월-2,3세에 해당하는 시기 항문기
61 정신성적 발달이론에서 11세 이후에 해당하는 시기 성기기
60 정신성적 발달이론에서 0-18개월에 해당하느 기간 구강기
59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 일관되지 않고 거부적이며 부적절한 돌봄은 영아에게 세상에 대한 불신감이 생기도록 할 수 있으며 이 시기 형성된 신뢰감은 일생에 거쳐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형성에 영향을 미친다. 신뢰감 대 불신감
58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 인생의 한계를 받아들이고 자신도 역사의 한 부분임을 받아들이며 지혜를 가지고 지금까지를 모두 통합하는 시기 노년기
57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 성취할 기회를 갖지 못하거나 결과에 비난받고, 귀찮은 존재로 취급되면 열등감이 형성된다. 따라서 학업 분 아니라 아동이 잘할 수 있는 부분을 발견하고 칭찬과 격려를 해줘야한다. 학령기
56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 배변훈련이 너무 빠르거나 심할때 과잉통제를 하면 아동의 의지가 손상되어 자율성이 형성되지 못하고 수치심과 의심이 나타날 수 있다. 자율성 대 수치심 및 의심
55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 방황하면 우상을 선택하고 거기에 자신을 투영하여 혼란이 심화된다. 청소년기
54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는 자아정체감 확립시기이며 자신의 존재, 가치에 대한 인식이 정체감을 발달시킨다.ㅈ 청소년기
53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는 어머의 일관성있고, 예측 가능하며 신뢰성 있는 태도가 중요하며 어머니가 자신의 양육방법에 대해 확신을 갖고 아이가 그것을 느끼도록 함으로써 인간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는 시기이다. 신뢰감 대 불신감
52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 자신감을 잃지 않고 자신을 통제할수 있도록 지지적 분위기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 자율성 대 수치심 및 의심
51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 자신에 대한 주체가 확립되어야 진정한 친밀감이 이루어지며 그렇지 못하면 고립감이 형성된다. 성인기
50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는 성공적인 사회관계 형성과 결혼이 중요한 과업이며 타인을 사랑하고 돌보아주는 능력을 친밀감이라고 한다. 성인기
49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는 자녀양육이나 창조적인 활동, 생산적인 활동을 통해 다음 세대를 키우고 교육에 대한 관심이 있는 시기이다. 활발한 사회활동을 통해 생산성 발휘시기이다. 중년기
48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는 자신의 인생을 정리하면서 죽음 또한 인생의 순리임을 받아들이고 준비가 필요하다. 노년기
47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서 과잉보호나 도움의 결핍은 환경통제능력에 의심을 갖게하여 수치심이 형성되며 따라서 신체적 성숙 때까지 기다려주거나 아이상태에 맞게 요구해야 한다. 걸음마기
46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서 영아의 욕구를 민감하게 잘 파악하고 적절히 반응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신뢰감 대 불신감
45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서 유아의 활동을 제한하고 간섭하고 질문을 귀찮게 여기면 죄책감을 느낀다. 따라서 가족은 일관성 있는 태도가 중요하고 한계 내에서 주도권을 부여한다.(타인의 권리를 침범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스스로 주도성 대 죄책감
44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서 자녀양육을 통해 다음 세대가 이어가도록 준비시키는것이 중요한 과업이다. 중년기
43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는 신체적 불안감, 성역할과 직업선택의 불안정은 역할혼동을 초래하며 전단계 힘이 강하면 스스로 잘 찾아가며 충실해진다. 청소년기
42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에 통합에 실패하면 자기의 생애에 대해 후회하게 되고 절망감을 느끼며 죽음에 직면하면서 자신의 인생을 무의미하게 느끼게 되면 절망감을 경함한다. 노년기
41 모든 인간행동에는 원인이 있고, 행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는 관점을 가진 이론은? 정신분석이론
40 남근기 여아는 00으로 남근을 선망하게 되며 어머니와 동일시한다. 엘렉트라 콤플렉스
39 남근기 남아는 00으로 거세불안과 아버지 동일시의 증상이 나타난다.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38 결벽증적 모습을 보이거나 수전노적인 인색함, 수집광적인 성격, 질서나 청결에 강박적, 지저분하고 낭비벽이 심한 성격은 00적 성격에 고착된 것이다.ㅎ 항문기
37 00이론은 인격발달이 인생의 모든 시기를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보면서 8단계로 나누었다. 정신사회적발달이론
36 00이론은 각 단계마다 각자의 행복과 정신 건강의 기본이 되는 인생과업을 완수해야 하며 이들 과업은 개인에게 희망, 목적, 충실, 사랑, 돌봄, 지혜 등과 같은 인생의 덕목을 성취하게 한다. 정신사회적발달이론
35 00이론에서 개인의 성격발달은 생애의 여러시점에서 수립되는 사회적 관계에 달려있다고 설명했다. 정신사회적발달이론
34 00은 억압된 성적충동과 욕망이 대부분의 인간행동을 동기화한다고 믿고 성격형성이 이루어지는 정신성적 발달이론을 발전시켰다. 프로이트
33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는 18-40세에 해당한다. 성인기
32 배변 후 근육00 쾌감에 고착되면 지저분하고 낭비벽이 심한 성격이 된다. 이완
31 배변을 참아서 근육수축에 고착되면 성장후 질서나 청결에 00적이게 된다. 강박적
30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1세(영아)에 해당하는 시기 신뢰감 대 불신감
29 정신사회적발달이론에서 00시기는 행동이 주도적이며 목표를 정하여 추진하고 경쟁하며 호기심이 많고 창조적인 시기이다. 따라서 탐색할 수 있는 자유를 허용하며 질문에 충실히 답해 줄 때 주도성이 발달한다. 학령전기
28 아동기의 경험이 성인기 인격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한 이론 정신성적발달
27 성장 후에도 손톱을 깨무는 습관이나 수다스러움, 과식이나 과음, 과도한 흡연, 신랄한 비평등에 집착하는 것, 억지를 쓰고 요구가 많으며 잔인하고 욕심이 많은 것은 00적 성격특성이다. 구강기
26 보통 대소변은 만 00세까지 가리는 것이 정상이며 의사전달이 가능하고 보행이 가능하며 괄약근 조절이 가능할 때 훈련하는 것이 적절하다. 4세
25 보통 00개월 정도에 자신의 몸이 엄마의 몸과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며 신체자아가 생긴다 4개월
24 배변훈련을 지나치게 엄격하게 하거나 청결을 강조하면 00기적 성격에 고착될 수 있다.ㅎ 항문기
23 00시기에 고착되면 남아는 경솔하고 야심적이며, 지나치게 남성다움을 강조하며 강인함을 나타내려는 경향과 노출증, 관음증이 나타난다. 남근기
22 00시기를 잘지내면 자신감과 관대함, 남에게 의존하지 않고 타인을 신뢰하며 사교적이며 긍정적인 성격이 형성된다. 구강기
21 00시기를 잘 지내면 사회적응능력이나 집단생활에 적응하는 유능한 성격이 형성된다. 잠복기
20 00시기는 특히 동성부모의 태도가 영향을 미치며 부모가 배타적이고 위압적이며 냉정하고 징벌적이면 성적발달이 좌절되며 잘못된 방향으로 성격형성이 된다. 생식기
19 00시기는 정상적인 동성애 시기이며 이 시기에 평온함을 성취하지 못해 고착되면 성인기 대인관계가 불안정해져 정서적으로 고립되고 성격적으로 불안하고 공격적인 특성을 보이기도 한다. 잠복기
18 00시기는 성적에너지가 구강에서 항문주위로 이동하면서 스스로 배변을 보거나 참는 것을 통해 쾌감을 경함하고 배변훈련을 통해 욕구만족이 자신마음대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사회기대에 순응해야 함을 배우게 되는 시기이다. 항문기
17 00시기는 성적 흥미가 일시적으로 잠복되며 사회화 시기이다. 잠복기
16 00시기는 발달단계 중 가장 중요한 시기이며 성격형성, 초자아발달 시기이다. 남근기
15 00시기에는 동성부모의 동일시가 더욱 강화되고 본능통제하는 초자아가 발달하여 동성친구와 강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사회적, 도덕적 가치를 학습하게 된다. 잠복기
14 00시기에 고착되면 여아는 순진하고 결백을 강조하지만 성적으로 난잡하며 유혹적, 경박한 특성을 나타낸다. 남근기
13 00시기에 고착된 성인은 구강의 행위, 즉 먹고, 말하고, 씹는 행동 등에 지나치게 탐닉하고 빈정대고 비꼬는 행동을 잘한다.ㄱ 구강기
12 00시기에는 부모의 반응이 중요하며 평소에 부모가 잘 이해하고 대화가 되며 부모와 관계가 좋으면 부모의 말보다 행동을 모델로 삼고 잘 이겨내게 된다. 생식기
11 00시기에 남녀성별의 차이를 깨닫고 성에 호기심을 갖게되며 수음행위는 정상이다. 00시기의 유아는 성별에 따른 해부학적 차이에 흥미를 나타내며 남녀차이를 확인하고 이해한다. 남근기
10 00시기에는 균형잡혀 있던 본능, 자아, 초자아가 갈등과 혼란을 경험하게 되며 자아와 초자아가 발달되지 않으면 청소년 비행이나 자살, 정신이상 등의 문제가 초래될 수 있다. 생식기
9 00시기에 항문괄약근 조절능력이 발달하고 스스로 대변을 배설하거나 참을 수 있게 된다. 항문기
8 00시기에 지적능력이 발달하여 승화기전을 사용하고 8세 이후 선악개념을 구분하고 11세 초자아가 더욱 굳어진다. 잠복기
7 00시기에 잘 지내면 자율성이 발달하고 자존심이 강하며 리더십 있는 아이로 성장한다. 항문기
6 00시기에 과잉보호를 받고 자라면 의존성과 준비성 없음, 남이 자신을 도와주기 바라는 성격이 형성된다. 구강기
5 00은 어떤 단계에서 충반한 만족을 얻지 못하거나 반대로 너무 지나치게 과잉 충족되면 나타나며 그 단계에 00함. 고착
4 00:성적에너지 리비도
3 00시기는 남근기의 성적욕망이 재현되는 시기이며 2차성징이 발달하면서 이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시기이다. 생식기
2 00시기 유아는 자신의 동성부모와 동일시과정에서 성역할을 습득하고 성적주체성을 확립한다.ㄴ 남근기
1 00시기 발달과제에 실패하면 심한불안 등 신경증, 초자아 형성장애로 반사회적 성격을 초래한다.ㄴ 남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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